경쟁되는 키워드에 따른 CPC가 낮아지는 케이스 :: 스포츠 중계

2021년 09월 17일 by 코드센스

    목차 (Content)
반응형

키워드 대신에 글감 글거리라고 부른다.

 

최근에 중계경기에 대한 키워드가 급증하고 있다.

도쿄올림픽 이전에도 스멀스멀 나타났던 것 같은데, 특해 해외파 선수들 과 더불어 인기있는 축구 이강인, 김민재, 손흥민, 황희찬, 야구 류현진, 김광현, 김하성 를 비롯해 요샌 배구경기에 대한 중계에 대한 글들이 포화상태인 것 같다.

 

신기해서 키워드 분석툴을 돌려보니, CPC 가 예전에는 0.5~1달라 사이였다면, 지금은 CPC 그래프가 낮아지고 있더라.

-> 이말인 즉슨 경쟁자가 많아지니 구글 입장에서는 해당 키워드를 통한 광고를 배치할 자리(문서수가 많으니까)가 많아져서 광고단가가 낮아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러한 글들을 대부분 보니 기승전 어디어디 중계 사이트 어디어디 중계 구독프로그램 으로 나타나 있던데.

뭔가 색다른게 없다보니 하나의 키워드로 알박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잠깐 seo 맞춰서 쓰면 잠깐 해당 키워드로 스니펫으로 뜰 수는 있겠지만, 오래가지는 못하는 것 같고.

 

여기서 한번더 느끼는 건 만약 경쟁이 낮은 고단가 cpc 키워드를 찾았으면 얼른 엄청 선점하고 더불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블(구글 블로그), 웹사이트 문서, 낙장 할거없이 최대한 동원해서 형식을 바꿔가며 최대한으로 선점을 해놓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낮은 노력에 비해서 높은 단가를 유지해줬던 중계키워드의 경쟁이 끝나면, 대표적인 고단가 키워드인 보험, 부동산, 금융, 차량(오토리스, 오토금융 등) 과 같은 키워드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은데. 아무래도 보험 부동산 금융 차량은 단가가 높기도 하지만, 구글 말고 다음, 네이버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는 유광(유료광고)를 때리지 않고 자체 플랫폼 글쓰기 터(티스토리, 다음블로그, 다음카페,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등등) 에다가 글을 쓰면 노출을 하지 않거나 다음 카카오는 저품딱(저품질 딱지)를 매기기 딱좋으니 잘 신경써서 한번 글을 써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광고게재제한으로 그냥 퇴근하고 키워드 분석하다가 쓴 글.

 

반박시 니말도 존중해~

반응형